한식조리사 실기 합격 !!

요리/한식|2017. 5. 23. 11:09
728x90

요리를 취미로 하다가..

 

내가 만든 요리를 맛있게 먹어주는 게 너무 좋아서..  도전하게 되었습니다.

 

한식조리사 필기는 2015년 5월쯤 한번에 붙어서 너무 좋았는데....

독학으로 공부한 저는 실기를 4번이나 떨어졌어요.

 

그 충격으로 반포기... 그리고 1년 11개월이 지나고;;;; 

(필기는 유효기간이 2년 입니다, 기한이 지나면 다시 필기 시험부터 시작 해야 됩니다)

 

2017년 5월 마지막 실기 시험을 보러 갔습니다.

시험과제는 육원전, 겨자채

 

겨자채는 집에서 연습을 몇 번 해 본적이 있어서 무난하게 머릿속에 레시피가 생각이 났지만...

육원전은 생각이 나지 않았지만, 동영상 강의로 여러 번 보았기에 희미하게 만드는 법이 생각 났습니다.

 

동영상에서 했던 것 처럼만 하자!! 파이팅 하고 요리를 다 만들어서 제출 했습니다.

 

 

결과는..

 

 

 

 

 

육원전 17점 -_-;; 역시 안 해본 요리는 티가 나네요;;

육원전 17점!!!  심지어.... 총점 60점 !!!!! 

 

그리고 위생에 많은 시간을 썼습니다.

도마정리하고, 칼 정리, 그릇정리... 감독관님 오시면 도마부터 딲았지요..

최대한 웃으면서 요리 하려고 노력했습니다. ( 생각해보니 칼 들고 웃었네요 -_-;)

 

그래서 겨우 턱걸이로 합격을 했나 봅니다.. (청결이 최고!!)

 

실기 시험을 보러 가면 바로 입장 하는 게 아니고 대기실에서 번호표 부여 받고, 시험이 어떻게 치러지는지

설명을 해주시는 분이 계십니다..(저는 그분 5번 봤네요;;)

 

이런 말을 해주세요..

60점 이상이면 합격이지만, 59점에 탈락 하신 분들이 전화로 억울하다며, 어디가 문제가 있는지 항의를 그렇게 하신다고..

 

그게 제가 될뻔했네요 -_- 다행입니다. 그리고 정말 운이 좋았어요..!!! 감사합니다 ㅠ,.ㅠ

 

이제는..

 

중식에 도전해서 많은 더 술안주를 만들고 싶네요 ;; 술안주가 최고!!

 

 

 

 

 

몇 일전에 택배로 받은 자격증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자격증 볼 때마다 뿌듯합니다.. 기분이 좋아져요 .. 이게 머라고 ㅠ,.ㅠ

다음엔 중식입니다 !! 술안주 중식 최고!! 중식!!

 

 

 

마지막으로 네이버 한식 동영상 강의를 해주신 쪼선생님 감사드립니다. 덕분에 합격 할 수 있었습니다.

정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.

 

 

 

저처럼 한식 독학으로 준비 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 타고 공부하시면 많은 도움 될 것 같습니다!!!

쪼선생님 : http://blog.naver.com/hanaone8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(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