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f_Img (이미지 조건문)

 

If_Img 명령어는 모니터에서 특정 이미지 파일을 찾는 조건문 명령어입니다.

이미지 파일을 조건으로 걸어 해당 이미지를 찾으면 특정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방식으로 동작합니다.

이 기능을 잘 활용하면 자동화 작업을 훨씬 더 똑똑하고 유연하게 만들 수 있어요.

 

스크립트 명령어 사용방법

<If_Img,파일1>[
스크립트1
]


사용 값

  • 파일1 이미지 파일명을 의미 합니다. (지원포맷 : BMP,JPG,PNG) 
  • 스크립트1 
    이미지를 찾으면 
     - 기호 대괄호 [ , ] 묶은 내용만 스크립트1 실행 합니다.
    이미지가 없으면
     - 기호 대괄호 [ , ] 묶은 내용을 스크립트1 실행하지 않습니다. 
  • 반환값 
    이미지를 찾는경우, 이미지 위치정보 값 X,Y변수값이 자동으로 생성 됩니다. 


추가설명

스크립트 생성기를 사용하면 이미지 캡처, 파일 불러오기, 검색 범위 설정 등을 더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어요.

만약 이미지를 찾지 못한다면, 윈도우 디스플레이 배율을 100%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.


사용예제1

스크립트

<If_Img,Img_1.bmp>[
<MouseMove,100,100>
]

설명: 이 예제에서는 Img_1.bmp 이미지를 모니터에서 찾으면 마우스 커서가 화면의 (100, 100) 위치로 이동합니다.

이미지를 찾지 못하면 대괄호 안의 내용은 실행되지 않고 다음 스크립트로 넘어갑니다.

 

사용예제2

스크립트

<String,result=0>
<If_Img,Img_1.bmp>[<string,result=1>]
<if,result=0>[<msg,이미지 못 찾음>]
<if,result=1>[<msg,이미지 찾음>] 

설명: 이미지 찾기 전 result 변수를 0으로 설정합니다.

Img_1.bmp 이미지를 찾으면 result 변수를 1로 변경합니다.

이후 if문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찾았는지 못 찾았는지 디버그 창에 표시합니다.

 

사용예제3

스크립트

<Loop_A>
<If_Img,Img_1.bmp>[<ExitLoop>]
<Delay,10>
<Goto_A>

설명: Loop_A와 Goto_A를 사용해 무한 루프를 만듭니다.

Img_1.bmp 이미지를 찾으면 ExitLoop 명령어로 루프를 종료합니다.

루프가 종료된 후 ABCDEFG 키 입력이 실행됩니다.

 

 

언제 사용하면 좋은지 예제

  1. 자동화 작업 시: 화면의 특정 이미지를 찾아서 자동으로 작업을 실행할 때 유용합니다.
  2. 반복 작업 시: 특정 이미지를 찾을 때까지 반복적으로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경우 유용합니다.
  3. 디버깅 시: 특정 이미지를 찾았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디버깅 정보를 출력할 때 유용합니다.
  4. 다중 작업 시: 여러 개의 이미지를 조건으로 걸어 여러 작업을 자동으로 실행할 때 유용합니다.
  5. 프로그램 모니터링: 에러 메시지나 특정 알림이 나타나면 자동으로 대응
  6. 웹 스크래핑: 웹페이지에서 특정 이미지가 로드되면 다음 작업 실행
  7. 게임 자동화: 특정 이미지가 나타날 때 자동으로 클릭하거나 키를 입력

 

명령어 사용 이점 요약

If_Img 명령어를 사용하면 화면에서 특정 이미지를 찾아 자동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,

작업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. 반복 작업을 줄이고, 복잡한 조건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,

디버깅을 통해 작업 흐름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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